주요메뉴

    • 한국노년학회

      회장 이 금 룡

    • 존경하는 한국노년학회 회원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한국노년학회에 보내주신 한결같은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1년 우리학회의 활동을 돌이켜 보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두 차례의 전·후기 학술대회를 무사히 치렀습니다. 또한, 「한국노년학회 VISION2030」에 따라 기획된 다양한 사업들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수행하였습니다. 첫째로, 다학제융복합화 사업으로 노년학 관련 융복합 공동연구를 지원하여 그 결과를 후기 학술대회에 발표하였습니다. 둘째로, 학술활동 및 실천적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노인복지관협회와 연계하여 현장실무자와 협력교수와의 공동연구를 지원하였고, 그 결과는 2022년 전기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실천현장의 질적 제고를 위한 연계사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셋째로, 국내외 교류협력 확대 사업으로 우리 학회 홈페이지에 영문판을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한·중·일 노년학 관련 학회 및 아시아·태평양 액티브에이징 컨소시엄(ACAP)과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모두 회원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관심과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제32대 한국노년학회 회장단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도 회원님께서 계획하시는 모든 일마다 행운과 보람이 가득하시기 기원합니다. 더불어 한국노년학회에도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자세히보기

수상, 시상

수상명 수상자
2021년 후기학술대회 우수논문상 김은지(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보건학 박사과정)
박상미(연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박사후 연구원)
2021년 후기학술대회 우수포스터 수상 박윤희(원광대학교 간호학과)
박지현(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작업치료학과 석사과정)
정재연(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박사과정)
호승희(국립재활원 건강보건연구과 과장)